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스팀 게임 비세라 클린업 디테일 리뷰

by 영도 零度 2024. 11. 17.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46900/Viscera_Cleanup_Detail/

 

Viscera Cleanup Detail on Steam

In Viscera Cleanup Detail, you step into the boots of a space-station janitor tasked with cleaning up after various horrific sci-fi horror events. Instead of machineguns and plasma-rifles, your tools are a mop and bucket. That hero left a mess, and it's up

store.steampowered.com

 

스팀 기준 정가: 14,500원

태그: 시뮬레이션, 청소, 우주, SF, 1인칭, 멀티플레이어, 협동, 인디

한글화 여부: 공식 지원 X, 유저 한글 패치 X

이 게임은 사람에 따라 잔인하거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세라 클린업 디테일에서 당신은 평범한 청소부입니다.
당신의 직장이 "우주" 라는 점만 뺀다면 말이죠.
그렇습니다. 당신은 온갖 사건이 "벌어졌던" 우주 정거장, 함선, 외계행성 과학연구소에서 사건 현장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당신의 일입니다. 외계생명체의 흔적, 사체, 총탄, 정체를 알 수 없는 오염 물질들을 당신 혼자서 혹은 당신의 친구들과 함께 깨끗이 청소해내야 합니다.

 

괴물이 튀어나오지는 않습니다만 게임의 컨셉이 컨셉이다 보니 혈흔이 낭자하고 시체가 널부러져 있는 광경이 흔합니다.

고어 요소에 면역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힘든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유저 한글 패치도 없지만 게임이 단순한 편이라서 게임 플레이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SF 영화 패러디가 많은 게임입니다. 유료 DLC는 대놓고 "벌칸 행성" 이라는 이름으로 영화 "스타 트렉"의 패러디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SF영화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유료 DLC인 할로윈 테마의 집. 이 집은 특이하게도 우주 테마가 아니고 할로윈 테마라서 우주 느낌보다는 평범한 지구 어딘가의 동네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반지와 가면이 숨어있는 DLC입니다 ㅋㅋ.

 

혼자서도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지만 혼자 하는 것 보다는 친구와 함께 디스코드 음성 채팅 혹은 스팀 음성 채팅을 이용해서 수다를 떨면서 같이 플레이하면 더욱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맵들이 은근 크기 때문에 혼자하는 것 보다는 친구와 함께 해서 플레이 하는게 확실히 재미있더군요 ㅎㅎ.

 

가끔 친구와 놀다가 바보짓으로 죽기도...

하지만 죽는다고 해서 게임오버 당하지는 않고 바로 리스폰 되니 걱정 말고 친구와 함께 바보짓 실컷 해보고 죽으셔도 괜찮습니다!

치워야 될 쓰레기는 조금 늘어날 수 있지만요 ㅎㅎ.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협동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 청소 게임 좋아하는 분들, 단순 노동 같은 게임이 좋은 분들, 괴물이 튀어나오는 게임이 싫으신 분들께는 해당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고어 요소(혈흔 및 시체)를 못보는 분들, 청소가 싫으신 분들, 단순한 게임이 싫으신 분들, 괴물이 나오는 게임을 원하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게임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 편이고 할인도 자주 하는 편이니 친구와 함께 킬링 타임용으로 수다 떨면서 하기에 좋은 게임입니다. 창작마당에는 유저가 만든 맵도 있기 때문에 이것도 플레이해보는 재미가 있는 편입니다.

엔딩이나 스토리가 있는 게임은 아니기에 플레이 타임은 사람마다 각각 다릅니다.

 

 

덧붙여서 제작진들은 현재 비세라 클린업 디테일 2편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2편에서는 무려 언리얼 엔진5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현재 개발중인 2편의 플레이 스크린샷이라고 합니다.

1편보다 더욱 현실감있어지는 그래픽의 모습이라 기대가 되는군요 ㅎㅎ.

정확한 출시 날짜는 미정이지만 2편도 재미있어 보여서 출시가 기대가 됩니다 ㅎㅎ.

 

 

 

해당 게시글은 작성자가 직접 구매하여 플레이 해본 게임의 리뷰입니다.